간장게장 섭취 후 장염진단 식당에서는 환불처리 불가

간장게장 섭취 후 장염진단 식당에서는 환불처리 불가

배상책임

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간장게장을 배달앱으로 시켜 먹고, 1시간 이후 쯤부터 찌르는듯한 심한 복통과 설사가 계속되고 있어 

주문한 배달 앱의 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환불을 받으려 했으나, 


해당 점주는 "게장으로 인한 장염"이라고 기재된 진단서를 가져오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진단서 발급을 위해 월요일 오전 내과에 내원해 진단서를 요청했고, 

의사는 특정 음식 섭취로 인해 장염이 걸렸습니다~ 라는 문구는 진단서에 기재가 불가하니 

"급성 장염" 으로 기재를 대신했습니다. 


이에 점주는 "급성 장염"이지 "게장으로 인한"이라는 문구가 없기 때문에 환불 불가하다 라는 상황이며, 


계속되는 상황에 지쳐 그럼 병원비와 약값을 제외한 진단서와 음식값만 보상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처리를 위해 정확한 문구가 기재된 진단서가 필요하며, 보험처리로 진행할 것이고, 진단서와 음식값만 보상해준다면 개인비용으로 환불해줘야 하기 때문에 불가하다 라는 말을 배달 앱 상담사를 통해 들었습니다. 


이럴 경우, 제가 개인 손해사정사를 통해 배상을 요구하는 것이 가능한지, 그리고 배달음식으로 인해 장염에 걸렸을 때 진단서에 해당 음식명을 일반적으로 기재해주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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